한번 써봅시다 책이 뭐라고
일상이 콘텐츠가 되는 하루 30분 프레임 책 쓰기
  • 지은이
  • 발행일
  • 브랜드명
  • 페이지
  • 정가
  • ISBN
  • 신선수
  • 2022.11.16
  • 청림출판
  • 256
  • 16,000
  • 9788935213962
도서 소개

출간 제안이 쏟아지는 기획안 작성법부터
즉시 베스트셀러 되는 책 쓰기의 기술까지 한 권에!
최소한의 시간을 투자해 최대의 효율을 내는 퍼스널 브랜딩
“매일 조금씩 어디에든 쓰면 책이 된다”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 평생직장은 사라졌고 우리의 미래도 불투명하지만 큰일을 새로 벌이기엔 두렵다. 이때, 하루 30분 투자로 나만의 콘텐츠를 완성하고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프레임 책 쓰기’라는 기술이 있다면 어떨까? ‘프레임 책 쓰기’란 책의 전체적인 프레임(구성)을 만들어놓고 이에 맞춰 자투리 시간마다 책을 쓰는 기술로, 전업 작가가 아닌 사람들도 하루 30분씩 6개월이면 책을 출간할 수 있는 쉽고 편한 책 쓰기 기술이다.

나에게는 당연한 지식, 일상적인 업무도 다른 분야의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인사이트가 될 수 있다. 이직은 두렵고 창업은 부담스러운 직장인, 나라는 브랜드를 키워나가길 꿈꾸는 사람들 모두 이 책과 함께, “한번 써봅시다. 책이 뭐라고!” 

목차

차 례

 

시작하는 글 우리는 왜 책을 써야 하는가?

 

1장 열심히 살아도 불안한 우리의 삶

열심히 살았는데 왜 내 삶은 변하지 않을까?

번아웃과 슬럼프

직장인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직장 생활 5년이면 이미 한 분야의 전문가다!

뭔가를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란 없다

 

2장 왜 책을 써야 하는가?

책이 인생을 바꿀 수 있을까?

책벌레, 책 쓰기에 도전하다!

책을 쓰면서 얻을 수 있는 것들

명함 대신 책을 줘라!

 

3장 하루 30분 프레임 책 쓰기

일반인의 책 쓰기 기술

Step 1. 무엇을 쓸까?

Step 2. 클러스터 기법: 주제를 중심으로 생각 펼치기

Step 3. 유사 항목으로 그룹핑하기

Step 4. 로직 트리와 엑셀로 목차 만들기

Step 5. 하루 30, 프레임 글쓰기

Step 6. 자투리 시간에 완성하는 초고 작성법

Step 7. 책 쓰기의 마무리, 퇴고하기

Step 8. 두근두근 투고하기

Step 9. 감격의 출판 계약

Step 10. 출판 계약 후 해야 할 일들

 

4장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책 쓰기, 어떻게 준비할까?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루틴의 힘

먼저, 책 쓰기 좋은 환경을 만들자!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책 사냥

가방에 무조건 책 3권을 가지고 다녀라

블로그나 브런치에 매일 글 한 편 올리기

아날로그 글쓰기 vs. 디지털 글쓰기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비밀 공간, 책 쓸 때 가는 카페 정하기

 

5장 책 쓰기에 관한 모든 질문 그리고 답

Q. 평범한 사람도 책을 쓸 수 있을까요?

Q. 책을 쓰기 위해서는 독서를 얼마나 해야 하나요?

Q. 컨설팅을 받아야만 책을 쓸 수 있나요?

Q. 책 한 권이 되려면 글을 얼마나 써야 하나요?

Q. 시간이 별로 없는데 책을 쓸 수 있을까요?

Q. 책을 쓰다가 슬럼프가 오면 어떻게 하나요?

Q. 글감과 사례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Q. 참고 도서는 모두 사야 하나요?

Q. 인용과 표절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Q. 매력적인 출간기획서에는 무엇이 들어가나요?

Q. 제목이 책의 운명을 좌우한다고요?

 

마치는 글 변화의 시작, 프레임 책 쓰기

 

책 속으로
책 쓰기가 좋은 점은 실패를 하더라도 기존의 삶이 무너질 우려가 전혀 없다는 점에 있다. 출간을 못했다고 해서 큰일이 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책 출간에 성공한다면 당당하게 한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경제적인 보상도 충분히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책을 쓰면서 축적한 지식과 경험은 내 삶을 발전시킬 밑거름으로 남는다.
---「시작하는 글」중에서

독서 노트까지는 아니더라도, 독서를 통해 삶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더 생산적이고 적극적인 독서를 해야 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그냥 읽는 것에서 끝나면 달라지는 것은 하나도 없다. 반드시 삶에 적용해야 변화가 일어난다. 독서의 목적은 읽기가 아니라 독서를 통한 삶의 긍정적인 변화에 있다.
---「2장 왜 책을 써야 하는가」중에서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우리가 멈춰 있는 사이 누군가는 계속 묵묵히 자기 할 일을 하기 때문이다. 세상은 어떤 일을 ‘하려고 했던’ 사람을 기억하지 않는다. 그 일을 ‘만들어내고 완성한’ 사람만을 기억할 뿐이다.
---「4장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책 쓰기, 어떻게 준비할까?」중에서

유명한 사람만이 글을 쓰는 것은 아니고 글을 잘 쓰는 사람만 글을 쓰는 것도 아니다. 매일 꾸준히 글을 쓴다면 언젠가는 책으로 낼 수 있을 것이고, 그러는 과정에서 글을 잘 쓰게 될 것이며 결과적으로 유명한 작가가 될 수도 있다. 미리 예측할 필요는 없다.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매일 글을 쓰는 것이다.
---「5장 책 쓰기에 관한 모든 질문 그리고 답」중에서

작가가 되기로 결심했다면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지 말자. 하루 일과 중 무심코 버려지는 자투리 시간을 모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책 한 권은 쓸 수 있다.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지금 바로 시작하면 누구나 6개월 후 자신의 책을 가질 수 있다.
---「5장 책 쓰기에 관한 모든 질문 그리고 답」중에서
저자 소개

신선수

하루 동안 터키에서 아침을 먹고 슬로베니아에서 점심을 그리고 이태리에서 저녁에 파스타를 먹은 기억은, 영어로 말할 수 있기에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 이었다.” 유명 영어 학원 강사도, 그렇다고 어릴때부터 영어권나라에 유학한 네이티브 스피커도 아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영어말하기를 스스로 습득한 국내독학파이다. 현재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미국, 유럽, 아시아등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일즈, 사업개발 및 비즈니스 협력관계 구축을 담당하는 팀장 업무를 맡고 있다. 처음엔 2년 정도면 영어를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일상회화조차 무리 없이 할 수 있게 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런 많은 시행착오와 어떻게 하면 영어를 조금 더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들로부터 시작해, 10년 동안의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 경험 그리고 현존하는 영어교재들을 분석했다. 그 결과, 저자는 한국인들에 가장 적합한 “1시간에 끝내는 영어말하기” 학습법을 개발할 수 있었으며 그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다. 지금도 Business English 노하우 공유하기 위해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 사람들은 이미 너무 많은 영어지식을 가지고 있다. 다만 그걸 어떻게 연습하고 활용하는지를 모르고 있을 뿐이다”. 또한 “포기하기 않고 이 책에서 제안하는 방식으로 훈련한다면 누구나 프리토킹 수준의 영어말하기 실력을 키울 수 있다” 고 말한다.


국내 대기업 계열사에서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19년 차의 평범한 직장인. 다른 점이 있다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프레임 책 쓰기’를 통해 현재 2권의 책을 출간했고, 평생 10권의 책을 출간하는 것을 목표로 살고 있다. 회사 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독서를 시작했고, 10년간 약 1,000권의 책을 읽어오며 ‘내 책을 쓰고 싶다’는 마음을 키웠다. 독학으로 시작한 책 쓰기에 여러 번 실패한 끝에 하루 30분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6개월 만에 책을 출간하는 ‘프레임 책 쓰기’ 기술을 개발해냈다. 이를 활용해 출간한 첫 책 『한 시간에 끝내는 영어 말하기의 모든 것』은 2020 세종도서 교양 부문에 선정되었으며, 이번에는 『한번 써봅시다 책이 뭐라고』를 통해 책 쓰기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프레임 책 쓰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의 소소한 경험도 누군가에겐 흥미로운 인사이트가 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가 ‘프레임 책 쓰기’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전문성을 인정받아,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길 바란다. 이제, 우리 가슴속에 품은 책 한 권이 세상에 나올 시간이다. 

CONTACT
주소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7길 49, 1009호, 1010호(생각공장 데시앙플렉스)
TEL
02-546-4341
SNS
  • 블로그 아이콘
  • 네이버 포스트 아이콘
  • 인스타그램 아이콘
  • 페이스북 아이콘